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연예뉴스

카이 제니 디스패치 기사 중, 오류정보 팩트확인

2019년 1월 1일, 신년마다 놀랄만한 스캔들을 터트리는 디스패치가 이번에는 엑소 카이와 블랙핑크 제니의 스캔들 기사를 터트렸습니다. 물론 그를 뒷받침하는 파파라치 사진들과 함께요.


연예인의 사생활은 알 권리일까요? 벌써 이에 반대하는 디스패치 폐간에 대한 청원도 올라와 진행 중인 상황입니다.


(폐지가 아니라 폐간이겠죠..)


디스패치는 스포츠서울에 있던 기자들 중 몇 명이 모여 지난 2010년 만들어진 언론사입니다. 사실상 심도 있는 분석기사보다는 수많은 파파라치 사진으로 이목을 모았고 성공했습니다. 지금은 결혼한 비와 김태희, 원빈과 이나영, 송중기와 송혜교 등이 그 희생양이죠. 카이는 벌써 두 번째 희생양이네요.




팬들은 디스패치의 이러한 파파라치적인 행각에 치를 떨게 됩니다. 폐간을 바라죠. 하지만 수요없는 공급이 이렇게까지 계속될 수 있을까요? 12월 31일. 시상식도 많고 일도 많은 한해의 마지막날이지만 실시간 검색어에서 ‘디스패치’는 빠지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고 있다는 것의 증명아닐까요.


다만 정보를 전달할 때에는 팩트 확인이 좀 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


디스패치 팩트체크!

카이, 제니 파리에서 데이트 했을까?



카이와 제니가 같은 스케줄로 파리에 간 것으로 기사를 내었는데요.




카이 9/26일 한국에 입국!

카이는 9월 23일 출국을 했고 9월 24일에는 스케줄을, 그리고 9월 26일에 한국에 입국하였습니다.



제니 9/30일 파리 출국!

반면 제니는 9월 30일에 출국을 했으니 둘이 파리에서 만나서 데이트를 즐겼다는 뉘앙스의 문장은 삭제하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카이가 에펠탑을 찍은 사진을 각각 9월 26일, 9월 30일, 10월 3일에 걸쳐 올렸기 때문에 디스패치 측에서 실수한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