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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의 삽질노트/구매 전환율 높이는 전략

상세페이지 구매 전환율 높이기_구글 옵티마이즈

안녕하세요 글쓰는 마케터입니다.

 

구글 옵티마이즈 결과표

 

최근에 구글 옵티마이즈를 활용해 전환율을 2배가량 상승시킨 경험이 있는데요. 리뷰 섹션을 위로 올렸습니다 :)

 

오늘부터 구글 옵티마이즈 개념, 설치방법, 사용법에 대해 한 챕터씩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오늘은 구글 옵티마이즈 개념에 대해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1. 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 란?

구글 옵티마이즈 로고

 

우리는 상세페이지를 만들며 이런 고민들을 합니다.

 

Q. 후기가 위로 올라가야 할까?

Q. 크리마를 사용해야 되나 말아야 하나?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페이지를 2개 만든다는 것은 현업에서 상상도할 수 없는 일이죠.

 

이 고민을 해결 할 수 있는 방법! 그것이 바로 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_입니다.

 

구글 옵티마이즈를 활용한 AB테스트

기존 상세페이지와 구글 옵티마이즈만 있으면 테스트하고자 하는 B페이지를 마우스클릭 몇 번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위에서 보여드렸듯이 테스트의 유의미성에 대해서도 정량적으로 평가 가능하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B를 테스트하기에 부담스럽다면? B의 노출비율을 줄일수도 있는 장점도 있고요.

 

그렇다면 이 옵티마이즈 어떻게 설치할 수 있을까요? 다음시간을 기대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