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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의 삽질노트/블로그 롱테일 전략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증가방법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애드포스트 수익 및 수익발생 조건을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애드포스트란?

애드포스트는 네이버가 지정한 미디어라는 가치에 부합한 채널에 광고를 게재 하고 수익을 배분받는 수익공유 서비스 입니다.

 

네이버가 지정한 미디어는 네이버 컨텐츠 발행 매체인 블로그, 포스트, 밴드페이지 등이 있습니다.

2. 애드포스트 게재 조건

애드포스트 운영원칙에 따른 게재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회원 미디어의 품질평가를 위해 아래 내용을 종합적으로 심사합니다.

 

- 미디어 운영기간, 이용가능한 콘텐츠 수

- 방문자 수, 페이지 뷰 등 활동 지표

- 콘텐츠의 적합성(성인콘텐츠 불가 등)

3. 애드포스트 수익

현재 저는 일방문자 1천명의 네이버 블로그를 2개정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애드포스트 수익

저의 경우 월에 10~20만원 정도의 수익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주변 블로거 분들에게 방문자와 애드포스트 수익을 말하면 좀 놀라십니다.

 

"왜이렇게 많이 들어와요?"

4. 애드포스트 수익 올리는법

1~2천명 정도 들어오는 블로거 분들의 수익은 얼마정도 일까요? 알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애드포스트 수익은 천차만별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왜 천차만별 일까요?

 

네이버 애드포스트 설명에 그 답이 나와있습니다.

 

애드포스트 설명에 따르면, '걱정마세요, 미디어의 성격에 따라 광고가 게재 됩니다'. 라고 나와있습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미디어의 성격'입니다. 즉, 미디어 맞춤형 광고가 노출된다는 것인데요.

 

즉, 광고가 노출되는 미디어에 어떤 컨텐츠를 업로드 하느냐에 따라 노출되는 광고는 달라지고 클릭의 발생 여부에 따라 수익은 달라집니다.

 

맛집 컨텐츠르 올립니다. 프렌차이즈 광고가 뜹니다. 일반 유저들은 클릭을 안합니다. 1만명이 접속해도 저보다 수익이 낮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최근에 핫한 다이어트 제품을 업로드 합니다. 다이어트 관련 광고가 애드포스트에 노출됩니다. 일방문자 100명이라도 수익이 발생합니다.

 

즉, 방문자수 보다 컨텐츠의 성격이 중요합니다.

 

어떤 컨텐츠를 올려야 할까요? 클릭이 발생할만한 컨텐츠를 업로드 해주는게 좋습니다.

 

특히, 커머스에서 판매하는 제품 리뷰를 올리는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온라인 내에서 여정이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애드포스트 수익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2020년 애드포스트 수익증가 꼭 경험하길 바랍니다.

 

질문이 있으시다면 덧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