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터의 리뷰노트/다이어트 제품

신타6 엣지 성분 및 먹는법

안녕하세요 글쓰는 마케터입니다. 최근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면서 보충제를 바꾸게 됐는데요.

 

신타6 오리지널 대비 비교적 탄수화물 함량이 적은 신타6 엣지를 구매하게 됐습니다.

 

 

원래 지방과 탄수화물이 아예 없는 수준인 아이솔레이트로 구입하려고 했는데 구입하지 않은 이유는 뒤에서 이야기 드리겠습니다.

 

그럼 신타6 엣지 성분 및 먹는법을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신타6 엣지 성분은?

 

1) 단백질

 

다이어트 혹은 운동 중 대표적인 자연식인 닭가슴살과 비교할때 단백질 함량은 거의 비슷합니다.

 

신타6 엣지 1스쿱에는 24g의 단백질이 들어있습니다. 보통 닭가슴살 100g에 28g의 단백질이 들어있으니 닭가슴살 한조각 먹는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닭가슴살과의 차이점은?

 

자연식인 닭가슴살의 경우 신타6 엣지 대비 단백질이 느리게 흡수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부분 자연식이 그렇습니다.)

 

신타6 엣지의 경우 복합단백질로 빠르게 흡수되는 단백질과 느리게 흡수되는 단백질이 섞여있습니다.

 

보통 웨이트 후 30분은 근육이 찢어진 타임이기 때문에 근육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창이라고 하는데요.

 

이 시간에는 빠르게 흡수되는 단백질을 섭취하는 편이 좋기 때문에 닭가슴살 보다는 신타6 엣지와 같이 빠르게 흡수되는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는 프로틴이 좋습니다.

 

 

2) 아미노산

 

신타6 엣지에는 11g의 필수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아미노산은 근육을 구성하는 최소단위 입니다.

 

필수아미노산은 외부로 부터 흡수해야 되는 아미노산으로 자연식 혹은 보충제 등에서 공급 받을 수 있는 아미노산의 종류를 뜻합니다.

 

특히, 다이어트 중 근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섭취한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보통 BCAA라는 아미노산 제품을 따로 섭취하게 됩니다. 평균적으로 BCAA 보충제에는 15g의 아미노산이 들어있는데요.

 

이렇게 생각할때 신타6 엣지에 포함된 11g은 적지 않은 양으로 판단됩니다.

 

물론 아미노산의 종류에 차이가 있겠지만 너무 깊은 이야기라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3대 300이 안되는 헬린이(헬스+어린이)일 경우 이정도 까지 신경안써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3) 탄수화물 및 지방

 

신타6 오리지널과 비교해서는 비교적 적은 탄수화물과 지방을 갖고 있습니다.

 

신타6 아이솔레이트와 비교했을땐 비교적 많은 지방과 탄수화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신타6 엣지는 오리지널과 아이솔레이트의 중간이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진짜 극심한 다이어트를 하실경우엔 신타6 아이솔레이트를 추천드립니다.

 

* 엣지를 선택한 이유는?

 

저 또한 다이어트를 하고 있지만 아이솔레이트 대신 엣지를 선택한 이유는 에너지가 필요해서 였습니다.

 

운동 후 탄수화물이 고갈된 상태에서 프로틴만을 섭취할 경우 프로틴의 운반원인 탄수화물이 없어 비교적 흡수가 덜 된다고 배웠기 때문입니다.

 

그냥 ㅋㅋ 정말 작은 차이인데 바나나 1개 더먹을 바에는 탄수화물이 조금 더 들어있는 엣지를 선택하는 것이 나을 것 같아 아이솔레이트 대신 선택하게 됐습니다.

2. 신타6 엣지 먹는법

 

1) 먹는시기

 

보통 운동 후에 먹는게 일반적인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 유산소 운동전에 1스쿱, 저녁 운동 후에 1스쿱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아침 공복유산소 운동전: 근손실방지

저녁 운동 후: 근육의 성장

 

 

2) 풀림 & 맛은?

 

신타6 종류 앞에서 풀림과 맛을 논하는 것은 시간낭비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머슬밀크, 제로카브, 국산 쓰레기 보충제 등 다 먹어봤지만 그 중 신타6 시리즈는 맛과 풀림 모두 신세계입니다.

3. 재구매 의사는?

재구매 의사는 100%입니다. 아이솔레이트도 먹었었는데 그때 대비 근육이 성장하는게 더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탄수화물의 차이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자연식도 잘 챙겨먹고 있습니다.

 

그럼 신타6 엣지 성분 및 먹는법에 대한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TIP. 배송은 3일만에 오는곳 선택

 

아래링크는 비교적 안전하게 해외직구가 되는 쿠팡로켓직구 링크입니다.

 

기존에 몬스터어쩌구를 이용했었는데 배송에 문제가 많아서 로켓직구로 갈아탔습니다. 약 3일 정도 걸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로 부터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

 

신타6 엣지 로켓직구 ▼

 

BSN 신타 6 엣...